공유오피스로 월세 아끼는 방법

혼자 부담하기 버거운 사무실 임대료, 월세, 유지비용 때문에 공유오피스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 비용 조차 저렴하게 아끼는 방법이 있습니다. 한번 알아볼게요.

공유오피스

공유오피스로 월세, 유지비용 아끼는 방법

풀옵션 세팅

오피스텔과 투룸 빌라의 가장 큰 차이점은 ‘풀옵션(냉장고, 세탁기, 에어컨)의 유무’차이인데요.

세입자가 냉장고, 세탁기 그리고 에어컨까지 구비해서 들어가 사는 곳이 투룸 빌라라면 풀옵션상태로 들어가는 곳이 오피스텔입니다.

하루 9시간정도만 일하고 나올 공간에 풀옵션 세팅으로 내 돈을 들여 들어간다는 건 불가능한 일은 아니지만, 같이 공유하면서 비용절감이 된다면 안 해볼 사람은 없을겁니다.

바로 공유오피스의 장점이 이것인데요.

24시간 냉난방 풀가동, 각 종 문서 서류를 출력하고 보내는 복합기 사용 무료, 믹스커피 티백이 아닌 고급 에스프레소 머신과 제빙기까지 갖춰저 있다면 저라도 들어가보고 싶네요.

매달 관리비

사무실 임대료를 현명하게 아끼는 기업들은 입주 후 발생할 수 있는 추가비용들을 미리 체크합니다.

  • 매달 관리비
  • 냉/난방비
  • 보안 유지비
  • 정수기, 공기청정기, 네트워크 렌탈비
  • 사무실 청소 용역비
  • 관리자 인건비
  • 사무용품비

위의 품목들을 개인이 하기 버겁기 때문에 일정한 관리비를 내면 무료로 해주는 곳이 공유오피스입니다.

요즘은 꼭 1인이 아니더라도 5인이하의 기업이나 중소기업의 경우에도 공유오피스로 입주하는 곳이 많습니다.

자유롭게 미팅도 하고, 대기업의 복지시설만큼은 아니지만 불편함은 없도록 이용하게 하는 거죠.

복지 서비스가 무료라면?

공유오피스-복지

가성비 좋은 공유오피스에 복지 서비스가 더해진다면 금상첨화입니다. 대기업처럼 어린이집이라도 있나요? 하고 묻는 분들에게 답합니다.

네 가능합니다. 패스트파이브는 공동 어린이집 ‘다람’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숙박, 항공 등 여가활동이나, 교육 등 자기계발 활동 그리고 MS오피스 같은 소프트웨어 할인까지 이용가능힙니다.

당연히 택배 이용료도 혜택을 받을 수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