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오피스 브랜드 가성비 좋은 곳은?

1인 기업으로 사무실을 갖고 싶은데 부대비용이 감당되지 않아 망설이는 분들을 위한 곳이 바로 ‘공유오피스’입니다. 월 납입 금액부터 주변환경, 복지 편의 시설을 꼼꼼히 알아보고 계약을 해야 하는데요. 가성비 좋은 곳은 어딘지 알아보겠습니다.

공유오피스 브랜드 가성비 좋은 곳은?

패스트파이브(FAST FIVE)

국내 가장 대표적인 공유오피스 브랜드로 국내 최다 지점, 최다 멤버수를 자랑하는 브랜드입니다. 서울 곳곳마다 확장중으로 총 1,000억 넘는 규모의 투자로 코스탁에도 상장 준비중입니다.

최근에는 월 1달 무료 주차 이벤트도 하면서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한 달 계약도 가능한 곳입니다. 단기 임대 비용은 좀 비싼편이죠.

국내 비상주사무실 업체이면서 수도권 위주의 30여개 지점을 운영합니다. 월 요금 2만원대로 타 업체 대비 가성비가 좋기로 소문나있습니다.

이 곳의 특징은 인플루언서나 유튜버들과 협업하는 업체로도 유명합니다. 해외구매대행/네이버 플레이스 다중등록을 위한 사업자등록증 대량발급 서비스가 특화된 점이 장점입니다.(출처:나무위키)

무신사 스튜디오

패션몰 무신사가 만든 패션특화(촬영 스튜디오, 재봉실, 창고, 워크룸, 피팅룸, 메이크업 룸 등 소유) 공유오피스입니다. 브랜드의 실질적인 동반성장 전략으로 중소규모 브랜드를 육성하고 발굴하기 위해 지어졌습니다. 위치는 동대문에 있습니다.

토즈워크센터

1인 프리미엄 독서실사업에서 공유오피스로도 사업을 하는 ‘토즈’가 만든 업체입니다. 1인 독서실을 운영해본 경력이 있듯, 공유오피스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하네요.

스파크플러스

대표적인 국내 메이저 오피스 브랜드입니다. 대기업에서도 투자를 하고 국내 최초로 영업이익 흑자를 기록한 업적도 있습니다.(2022년 기준). 여의도, 광화문, 코엑스 등 주요 랜드마크 빌딩에 위치해있습니다.

남동오피스파크, 드림플러스, 마이파트너스, 마이워크스페이스, 스테이지나인, 웍앤코, 제이디하운, 카페24창업센터, 두드림 공유오피스

수도권 외 지역

디노플레이스, 스페이스코웍, 패스트파인더, 아반공유오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