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슨(Dyson)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

14000명의 직원들이 근무하는 다이슨 회사는 절반 이상이 과학자와 엔지니어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오로지 제품개발과 개선에 집중한다는 회사입니다.

다이슨 개발자 7천명이 만드는 하나의 가전기기

제임스 다이슨은 집을 청소하던 중 흡입력이 떨어지는 불편함에 스스로 청소기를 개발하게 됩니다. 5년간 5000여개의 제품끝에 1993년 싸이클론 방식의 먼지봉투가 없는 진공청소기가 최초제품이죠.

그 당시 18개월 만에 영국 청소기 판매 1위를 차지하고 미국, 호주, 뉴질랜드, 서유럽 및 캐나다 시장등을 주도하며 큰 변화를 일으켰습니다.

그리고 날개 없는 선풍기로 국내에 인지도를 넓히게 되었습니다. 120년이 넘는 세월동안 선풍기는 날개가 돌아가면서 바람을 일으키는 구조였는데, 이 고정관념을 다이슨에서 깨버리게 된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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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헤어드라이어와 공기청정기술을 개발하게 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생활 속 가전제품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기발한 아이디어를 적극 채용하고, 제임스 다이슨 재단과 다이슨 어워드, 다이슨 기술공학대학 등으로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고가의 제품이라고 질타를 받기도 하지만 고가 정책을 펴는 이유가 있습니다. 그리고 국내에서뿐 아니라 미국이나 유럽에서도 고가의 제품으로 유명합니다.

마치 명품을 구매하는 사람들의 심리를 이용한게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1500원짜리 메가커피보단 4000원이 넘는 스타벅스 커피를 마시는 사람들처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