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당일 날은 누가 뭐라 하지 않아도 제일 긴장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면서 평소와 같이 시험을 치루는게 목표인데요. 수능 당일날 예기치 못한 상황들로 난조를 겪을 수도 있으니 피해야 하는 음식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수능 당일 날 이 음식만은 피하자
수능은 인생에서 중요한 전환점이 되는 날입니다. 1년 동안 그 하루만을 위해서 준비를 했죠. 노력이 결과로 이어지는 만큼 체력과 집중력을 필요로 할 때입니다.
그래서 적절한 식사가 중요한대요. 평소 먹지 않던 음식이나 새로운 음식은 가급적으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도시락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형태로 준비하는 것이 좋죠.
피해야 할 음식 목록
고카페인 음료 : 커피, 에너지 음료 등 카페인이 많이 포함된 음료는 피해야 합니다. 신경계를 자극하여 불안감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성장기이기 때문에 과한 커피나 에너지 드링크가 흡수가 너무 잘 되기 때문에 부작용을 일으키기 쉽습니다.
맵고 짠 음식 : 매운 음식은 위장에 부담을 줍니다. 평소에 잘 먹는 사람이더라도 적당히 맵기와 양을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긴장한 상태에서 위가 불편해지면 집중력이 흐트러지기 때문이죠.
유제품 : 유제품은 유당불내증이 있는 수험생에게는 쥐약입니다. 난 오늘 시험을 망칠거야 하는 마음으로 시험장에 들어가는 셈인거죠.
고섬유 식품 :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은 시험 전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 채소에도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우리가 채소를 먹고 아침에 화장실을 가는 이유가 괜히 있는게 아닙니다.
그럼 무슨 음식을 먹는게 좋을까?
수능 당일에는 수분 섭취도 중요합니다. 한 번에 벌컥벌컥 마시는 것보다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적절하게 조금씩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전날 늦게까지 공부하는 것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여 뇌가 활발하게 평소와 같이 능력을 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는 것을 이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