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백일이 8월 6일로 일주일도 안 남았습니다. 수능 5등급에서 의대 간다고 하면 믿을까요?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방법이 있죠.
수능 5등급에서 의대 간다?
수능 5등급이 어떻게 의대 갈 수 있을까요? 의대는 엘리트 학창 시절 쭉 1, 2등만 한 학생들만 가는 곳이다 라는 말도 있습니다.
왜 다른 해도 아니고 2025년 수능에 이런 말이 나올까요? 방법과 길이 있기 때문이죠. 의사 협회와 정부의 의견이 충돌하면서 결국 의대 정원 수가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의대 정원 총 5,058명 으로 증원
이유는 바로 정부에서 2,000명 이나 증원한 결정 때문입니다. 3,058 명에서 5,058 명으로 확정되었죠. 2024년 2월 보건복지부 발표 내용이었습니다.
2035년 까지 1만 명의 의사 인력을 확충할 계획입니다.
그렇다면 수능 100일 동안 공부 방법은?
위의 제목처럼 수능 5등급 학생에게는 더 이상 의대가 먼 얘기가 아니게 되었습니다. 물론 자신의 노력에 달려있죠.
지금부터는 실전과 동일한 환경에서 모의고사를 많이 보는 게 좋습니다. 돈과 시간 아까워하면 안됩니다.
하루는 수능을 보고 그 다음날은 오답과 문제점들을 체크하고 선생님과 질문과 답변을 받아 해결하는 게 좋습니다. 오답 정리는 필수죠.
오답 노트를 정리해서 선생님과 다시 한 번 풀어봅니다. 옆에 있는 친구, 친한 친구에게 물어보지 말고 선생님께 물어보세요.
이유는 그분들은 검증된 사람들이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왜 인증된 사람들을 찾아다니고 전문가들이 하는 말을 귀담아 들을까요? 인증된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지금부터라도 몸 관리를 하세요. 평소에 단 것을 먹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단 것은 기억력과 집중력을 향상 시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