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100일이 8월 6일로 다가왔습니다. 학교와 학원에서도 100일 동안 어떻게 해야 하는지 노하우와 비법들을 전수하고 있는데요. 정작 자신은 그동아 놀기만 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포기만 안하면 됩니다.
수능 D-100, 그동안 놀기만 했다면 이렇게 해보자
수능 100일 앞 두고 포기해야 할까? 그래도 해봐야 할까? 라는 걱정이 앞선다면 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것이 필요하죠.
‘전략’은 나도 모르는 ‘가능성’을 끌어낸다
바로 ‘전략’입니다. 우리나라가 왜 ‘건축대가’라는 말이 생긴지 아실까요? 뭐든지 공사기간안에 지어내기 때문입니다.
이번 터키 원자력 발전소 수주를 따낸 것도 이런 전략 기술 때문입니다. 터무니 없는 공사기간을 제안할 때 한국은 오히려 상대가 원하는 기간안에 완벽하게 지어내는 실력을 가지고 있죠.
바로 전략이 핵심입니다. 내가 원하는 대학교에 맞춰 효과적으로 공부하는게 바로 전략입니다.
나 혼자 하지 말고 100일 동안이라도 1:1 코칭을 해주는 학원에 등록하세요. 단 100일 만에 20대의 인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자기주도학습
위에서 말한 전략을 세우며 자기주도학습이 시간을 따로 만들어야 합니다.
헬스장에서 트레이너와 1:1 PT를 해도 개인 운동 시간이 없으면 제자리 걸음 입니다. 방법은 가르쳐줘도 내가 나머지를 반복하지 않으면 소용 없는 것과 같습니다.
여기서 추천하는 것이 오답노트 입니다. 오답노트를 만들고 정리하고 반복해서 살펴보세요. 절대로 친구에게 물어보지 말고 선생님한테 물어보셔야 합니다.
그 분야의 전문가한테 물어보는 게 정설이고 정답입니다.
몸 컨디션
1년 중 하루에 따라 내 인생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그 하루를 위해서 컨디션을 맞추기 보다 100일 동안 항상 시험 보는 날 처럼 몸을 맞추는 겁니다.
시험날을 위해서가 아닌 평소에 관리를 해 놓는다면 시험날도 연습하듯이 여유있는 날이 될테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