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음 정수기 고르는 방법

유난히 겨울에도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먹는 한국인들이 필요할 정수기입니다. 얼음의 크기와 냉동 방법까지 기술 차이를 가지고 있는 브랜드가 많습니다. 얼음 정수기 고를 때 어떤 내용을 유의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얼음정수기

얼음 정수기 이렇게 골라보자

정수기 초기 때부터 독보적인 1위를 달리고 있는 코웨이가 당연 관심 받는 중입니다. BTS 광고까지 투자 할 정도로 1위를 차지하겠다는 마음가짐이 보입니다.

하지만 코웨이 말고도 타 브랜드들의 기술력도 뛰어난데요. 얼음 크기도 조절하고 엘지는 생성 된 얼음을 냉동 보관할 수 있는 기능까지 갖췄죠.

얼음 정수기를 고를 때 이렇게 기준을 세울 수 있습니다.

나에게 맞는 최고의 얼음 정수기는?

얼음 정수기를 고르는 방법은 특별하진 않습니다. 일반 정수기에 얼음만 추가되는 형태니까요.

그래도 굳이 따져본다면 이렇게 정리가 되네요.

  • 필터 성능
  • 위생(얼마나 깨끗이 관리가 되는가)
  • 편리한 기능

필터 성능

정수 능력이 떨어지는 카본 필터는 거르는 게 좋습니다. 중공사막(UF)나 나노 필터를 사용하는 얼음 정수기를 추천합니다.

2개 이상의 필터를 사용하는지도 따져봐야 합니다. 중금속이나 바이러스 등의 가장 위험한 요소가 필터링이 되는 얼음 정수기를 추천합니다.

위생(얼마나 깨끗이 관리가 되는가)

아이스룸의 살균이 가능한지가 얼음 정수기를 고르는 가장 큰 요인이 될 겁니다. 그리고 코크와 직수관의 살균도 따져봐야 하죠.

코크, 직수관 그리고 아이스룸을 주기적으로 살균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지를 살펴보세요. 아이스룸은 교체 할 수 없는 부품이니까요.

정수기에서 가장 깨끗한 스테인리스 관인지 알아봐야 합니다. 스테인리스는 녹과 세균에 강한 성분이죠.

유로 비움이 가능한지 따져봐야 합니다. 잔수비움, 유로순환 등의 기능이 탑재된다면 괜찮은 제품입니다.

편의 기능

정량과 연속 출수가 가능하지 따져봅니다. 당연히 저수조 정수기가 더 많은 양을 보유할 수 있는데요. 가정에서 사용할 정수기라면 직수 정수기도 좋습니다.

온도 조절, 필터 셀프 교체가 가능한지도 따져보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