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토퍼가 중요한 이유, 캠핑용도 가능

밤에도 기온이 30도 가까이 올라가는 여름에 꼭 필요한 아이템으로 얇고 가벼운 토퍼가 대세입니다. 토퍼는 얇은 매트리스라고도 불리지만 매트리스를 보호하기 위해 위에 얹어서 쓰이기도 했습니다. 중량도 가벼워 캠핑요이나 차박용으로도 자주 쓰이고 있는 토퍼중에서도 ‘통기성’이 가장 중요한데요. 여름토퍼가 중요한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여름에 토퍼 매트리스가 중요한 이유

여름은 인체에서 땀이 많이 나는 계절입니다. 그래서 통기성이 높은 토퍼를 구매해야 하는데요. 높은 통기성으로 체열 방출이 쉬워야 곰팡이나 먼지 진드기가 나타나지 않을 확률이 높습니다. 여름에 좋은 수면을 위해 제일 신경써야 할 부분이 ‘체열 방출’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몸의 열로 잠자리가 불편한적 많이 있으실 겁니다. 특히 여름엔 더 하죠. 통기가 안되는 매트리스는 잠을 뒤척이게 하는 원인이 되고는 합니다.

통기성이 높을 수록 토퍼를 통세탁이 가능하게 됩니다. 통기성이 높다는 공기 통로가 있어 수분을 흡수하더라도 빨리 건조가 됩니다. 사계절 내내 쾌적하고 편안한 숙면을 가능하게도 합니다. 여름뿐 아니라 몸에 땀이 많은 체질인 사람도 이용해도 괜찮은 토퍼가 여름 토퍼입니다.

아기를 키우는 집에서도 여름 토퍼는 상당한 도움을 줄 수있습니다. 아기는 잠을 잘 때, 땀을 많이 흘립니다. 면역에도 약하기 때문에 곰팡이나 진드기가 자라기 어려운 환경을 만들어줘야 합니다. 그렇지 못한다면 아토피나 피부염 그리고 호흡기 질환등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이런 걱정에도 덜할 수 있게 통기성이 좋은 여름 토퍼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꿀 잠을 위해 반드시 투자한다는 여름토퍼 고르기

캠핑용으로는 어떤 토퍼를 골라야 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