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수 정수기 어떻게 골라야 할까

정수기는 물을 저장할 수 있는 저수조 정수기와, 필요할 때마다 바로 정수하는 직수 정수기로 나뉩니다. 직수 정수기는 누가 써야 하고 어떻게 골라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직수 정수기 바르게 고르기

이 둘의 정수기 특징만 살펴보면 정수기를 바르게 고를 수 있습니다. 저수조는 물을 저장해놓는 형태입니다. 물을 많이 필요하는 곳이 안성맞춤이죠.

예를 들면, 헬스장이나 구내식당 같은 곳이겠죠.

직수는 물이 필요할 때 바로바로 정수해주는 정수기입니다. 가정에서 주로 쓰이겠죠. 가정이 아니더라도 10인 이하 사무실에서 많이 쓰이는 형태입니다.

그렇다면 이 둘의 장단점은 무엇일까요?

우리집에 맞는 직수 정수기는?

직수 정수기의 장점은 물을 사용할 때마다 정수하여 바로바로 배출해 주는 겁니다. 저수조 정수기와 달리 물을 저장해놓을 필요가 없죠.

그래서 위생상 저수조 정수기보다 깔끔합니다.

직수는 크기가 작습니다. 보통 가로 약 10~25cm로 나와있어요. 일반 가정의 부엌에서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전기요금이 저렴합니다. 물을 저장해놓을 필요도 없어 저수조 정수기가 2-3배 더 높습니다. 당연히 정수기 가격면에서도 직수가 더 쌉니다.

직수 정수기 비교하기

대중적으로 많이 팔리는 직수 정수기는 SK 매직, LG 퓨리케어와 헬로비전, 교원 웰스, 청호나이스, 코웨이, 현대 큐밍, 쿠쿠로 줄여볼 수 있습니다.

직수정수기-비교

그나마 인기 있는 상위 제품은 SK매직, LG전자, 코웨이, 교원이 많이 선택되고 있습니다. 당연히 사람들의 후기가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우리집의 특징을 잘 알아야 합니다.

아기가 없는 집은 굳이 온수가 필요없고, 물을 많이 먹는 집은 직수보다는 저수조 등의 조건을 따져봐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