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트리스는 여러 의미가 있지만 침대용 두꺼운 매트를 매트리스라고 부릅니다. 사람이 태어나서 평생 해야할 행동중에 잠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잠은 보약이라고 할 정도로 우리 인간에게 필수 행동인데요. 이 잠을 자기 위한 잠자리도 매우 중요합니다. 수면 하나로 하루의 컨디션과 평생 몸의 체형이 달라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우리가 매트리스를 잘 알아봐야 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수면이 몸에 미치는 영향
숙면은 지친 일상으로부터 회복을 시켜주고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효과를 줍니다. 사람이 잠을 제대로 못자고 아침을 맞이하게 된다면 체내 면역기관의 급격한 기능 저하로 이어져 바이러스나 세균 등 감염위험에 취약해지게 됩니다. 제대로 잔다는 건(숙면을 취한다는 건) 단순하게 몸을 그대로 뉘여 휴식을 취한다는 개념보다는 뇌청소의 의미와 몸의 컨디션 회복도 포함합니다.
매트리스가 왜 중요한가
중요한 수면(잠자리)에는 내 몸에 맞는 매트리스가 필요합니다. 짧은 시간 자더라도 양질의 수면을 취하는게 더 큰 도움이 된다라는 말을 들어본 적 있을겁니다. 그만 큼 오래 자는 것보다 좋은 환경에서 내 몸이 편하게 자고 일어나야 몸의 회복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이 바로 매트리스입니다. 가격도 천차만별로 나뉘게 되지만 좋은 매트리스 일 수록 몸의 개운함이 달라지게 됩니다. 물론 각자의 수준에 맞게 고려하다보면 가격을 안 따져 볼 순 없지만 자신이 정한 한도안에서 내 몸에 투자한다는 생각으로 골라야 합니다.
스프링이나 메모리폼 등 소재로 매트리스가 대부분이었던 국내 매트리스 시장에서 특별한 수면을 제공하는 매트리스도 출시 중에 있습니다.수면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질 좋은 수면에 대한 소비자 욕구는 높아지고 있습니다.
허리가 편안한 매트리스
침대보다 더 중요한게 매트리스라고 할 정도로 매트리스는 우리 인간의 수면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침대보다 매트리스를 비싸게 주고 사는 이유가 있으니까요. 배보다 배꼽이 큰 것 같지만 단순하게 솜만 채워놓은 매트리스와, 스프링이 들어간 매트리스가 다른 느낌을 줍니다. 이것이 잠자리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되는 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