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무(temu)의 제품이 진짜일까? 가짜일까? 박리다매 전략인 테무의 쇼핑 특성상 처음 접하는 사람들이 느낄 수 있는 감정입니다. 사기제품을 파는건지 아닌지 제대로 알아보겠습니다.
테무 제품은 진짜 or 가짜?
2022년의 코로나 시대에도 꾹 닫힌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게 한 테무입니다. 테무는 박리다매 전략을 제대로 파고 들어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게 했는데요.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제품들이 너무 싼 가격에 측정되어 있기도 하고, 꼭 필요한 물품인데 여러개 구매해 놓을까? 하는 심리를 이용한 셈입니다.
필요가 없어도 집에 쟁여놓는 심리를 제대로 파악했습니다.
중국 사이트지만 한글로 번역해 국내에서도 직구로 이용하기 편하게 잘 만들어놨습니다.
하지만 의심많은 한국 사람들에게는 저렴한 가격에 측정되는 것이 달갑지는 않은데요. ‘가짜’이거나 ‘하자’가 있는 상품일 것 이다’라는 추측이 사보지 않은 이상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미국의 쇼핑몰 다운로드에서도 1위를 하고 있는 ‘테무’의 제품을 제대로 구매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구매 하기 전에 내가 꼼꼼히 살펴보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해외직구의 최대 단점이 교환이나 환불이 어렵다는 것인데요. 신중하게 살펴보고 사진만 보고 믿지 말고 후기를 제대로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 너무 공격적인 마켓팅과 광고들 때문에 가짜 바이럴, 리뷰들도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개인이 조심하지 않으면 사기 당하기 쉽습니다.
해외직구 제품이기 때문에 관세청을 통과할 수 있는 제품인지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