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당이 높아지면 당뇨병이 올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운동습관이 혈당을 낮추는 방법이기도 한대요. 앉아서도 할 수 있는 운동방법이 있습니다. 밥먹으면서도 간단히 할 수 있는 방법이에요.
혈당 낮추는 간단한 운동방법
물론 규칙적인 운동이 가장 중요합니다. 음식도 제 때에 먹고 하루에 몇 분 이상은 걷기를 해주는 식 의 운동들이 필요하죠.
하지만 앉아서도 할 수 있고, 밥을 먹으면서도 할 수 있는 운동방법이 있습니다. 그리고 혈당을 낮추는데도 좋은 효과를 가져오죠.
바로 ‘종아리 운동’인데요. 가자미 운동이 정식 명칭입니다. 우리 몸의 쓰레기 소각장 역할을 하는 부위가 종아리입니다.
제 2의 심장이라고도 하고, 배우 차승원씨가 괜히 하체를 중요하게 말하는게 아닙니다.
이 종아리가 튼튼할 수록 내 몸의 혈당도 낮춰주는 연구 결과도 있었는데요.
유튜브에서 ‘종아리 운동 혈당’이라고만 쳐도 수도 없이 나옵니다. 바로 앉아서도 할 수 있고 밥 먹으면서도 할 수 있는 운동인거죠.
하고 나서와 안하고 나서의 차이는 분명합니다. 의사들이 괜히 추천을 하는게 아니더라고요. 그렇다고 밥 먹을때만 하는 건 한계가 있습니다.
특히 혈당 스파이크를 낮추기 위해서는 밥을 먹고 바로 10분정도의 산책이나 빠른걸음으로 걷는게 더 도움이 됩니다.
식사 순서도 채소야채를 먹고 단백질을 먹은 후에 탄수화물을 나중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나라는 밥을 같이 먹는 문화인데 어쩌냐고요? 어쩔 수 없습니다. 연구결과대로라면 탄수화물을 가장 나중에 먹는 것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