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 맞이해서 새뱃 돈으로 신권 교환하는 분들 많을겁니다. 각 은행마다 신권 교환해주는 날짜가 발표되었는데요. 은행마다 어떻게 진행되는 지 알아보겠습니다.

2025 설날, 은행 신권 교환하기
보통 신권은 평소에도 가능하지만 설날이 다가오면 거의 선착순으로 마감이 됩니다. 보통 언제(지정된 날짜)부터 ~ 소진시까지 라는 문장 발견하실 수 있을거에요.
먼저 가는 사람이 신권 받을 수 있습니다. 걱정마세요. ATM기계에서도 받을 수 있으니까요.
각 은행 어플로 예약하기
각 은행별로 신권 추가 되는 날짜가 나옵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것은 은행은 지점마다 운행되는 방식이 조금 다르다는건데요.
내가 원하는 지점에 신권이 언제 나오는지도 확인하셔야 합니다. 밑의 방법은 ‘하나은행’을 예로 들어봤습니다.
일단 하나은행 어플을 여시고
- ‘영업점’을 입력하세요.
- ‘ATM/영업점 출금’ 탭을 클릭합니다.
- 영업점 창구를 클릭하시고, 금액을 적습니다.
- 비밀번호까지 넣고 승인번호를 발급 받습니다.
- 이 승인번호로 지정한 영업점 창구로가면 신권으로 교환해줍니다.
이런 방식으로 각 은행마다 어플로 신권을 교환받을 수 있습니다.
ATM기기에서 신권 찾기
이 방법도 하나은행을 예로 들어보자면 밑의 그림과 같이 설명할 수 있습니다.

단, 주의해야 할 점은 ATM기기에 신권이 없으면 못 받는다는거죠.
신권 교환시 주의 사항

수량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위의 그림처럼 25년도 설에 맞춰 신한은행에서 공지를 띄운건데요.
거의 한 번 찾을 때 300만원 정도의 금액으로 5만원권, 1만원권, 5천원권, 1천원권의 수량이 제한됩니다.
신권 교환 이벤트

설을 맞이해서 1월 24일부터 이틀간 서해안고속도로 화성휴게소에서 이동형 점포인 ‘뱅버드’를 운영합니다.
설 연휴가 시작되는 24일(토요일)부터 휴게소에서 신권을 교환해주는 이벤트를 해주는건데요.
귀성길에 거쳐 가신다면 방문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